조계종 해외특별교구 미중서부지회 신년하례식 거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26.01.27 조회190회 댓글0건본문
조계종 미중서부지회 주최의 신년하례식이 1월 25일 일요일 오후 LA 고려사(주지 묘경스님)에서 현일스님(법왕사), 현철스님(반야사), 묘경스님(고려사), 운월스님(우리절), 영만스님(금강선원), 선학스님(선각사), 웅산스님(안국선원), 정범스님(해외특별교구) 등 스님과 많은 불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해외특별교구장 직무대행 정범스님은 총무원장스님의 신년사를 대독했으며, 헌향/헌다/헌화 의식, LA 불교합창단의 음성 공양, 현일스님(법왕사 주지)과 현철스님(반야사 주지)의 새해 덕담, 그리고 LA 불교대학장 영만스님의 장학금 전달이 있었다.
총무원장스님은 신년사에서 “종단의 안정과 화합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가 다시 신뢰와 공감의 길로 나아가도록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국민의 곁에서 마음의 쉼이 되어 드리고,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웃의 손을 잡는 든든한 벗이 되겠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평안을 스스로 지켜낼 수 있는 길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종단은 누구나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선명상을 더 널리 전하고자 합니다.”라고 말씀하셨다.

오늘의 인연으로 올 한해도 불자님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기사 제공_LA 이원익 회장, 사진 제공_LA한국일보 박상혁기자, LA고려사 박영권 사무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