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불 큰스님 초청 간화선 집중수행, LA 안국선원에서 성황리에 회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26.01.21 조회38회 댓글0건본문
<두번째 줄 왼쪽부터 진우스님, 정범스님, 수불 큰스님, 웅산스님(LA안국선원주지), 무량심보살님(안국선원 총신도회장)>
한국불교 간화선의 대표적 선지식인 수불 큰스님을 모시고 진행된 간화선 집중수행이 2026년 1월 9일부터 14일까지 미국 LA 안국선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수행에는 미국 현지인과 한국 불자 등 40~50여 명이 참여해 한국 전통 수행법인 간화선을 깊이 체험했다.
수불 큰스님은 안국선원 선원장과 동국대 석좌교수, 범어사 수좌, 조계종 불교신문 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미국 내 한국 불교학 발전을 위해 예일대학과 UCLA에 기금을 전달하는 등 학문과 수행 양면에서 기여 해왔다. 또한, 캐나다와 뉴욕 등지에서 수행에 관심있는 분들이 참여한 간화선을 통해 수행 정진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셨다.
이번 집중수행에서도 참가자들은 스님의 지도 아래 자신의 본래 면목을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불 큰스님은 인터뷰에서 "간화선은 번뇌와 망상을 억지로 없애려 하지 않고, 그것들이 일어나는 대로 두면서 오직 화두에만 집중하는 수행법"이라며 "일반적인 마음을 가라앉히는 명상과는 본질적으로 다르다."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5박6일간의 수행을 통해 마음이 한층 맑아지고 심리적 여유와 긍정적인 태도로 회복하는 변화를 체험했다고 전했다.
행사가 열린 LA 안국선원은 역사적 건축물인 핏제럴드 맨션(Fitzgerald Mansion)을 복원해 조성한 수행 도량으로, 고요하면서도 깊은 집중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곳은 한국 선불교 전통을 미국 사회에 소개하고, 참선 수행과 법문을 통해 동서양 수행 문화를 잇는 역할을 하고 있다.
주최 측은 "이번 간화선 집중수행을 통해 많은 이들이 수행의 본질을 직접 체험하고, 일상 속에서 깨어 있는 삶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인연 있는 분들과 함께하는 수행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소: LA 안국선원 (Anguk Zen Center Los Angeles)
3115 W Adams BIvd Los Angeles, CA 90018
전화: (213) 358 - 9420


